2025.04.10 (목)

  • 맑음동두천 13.3℃
  • 맑음강릉 12.3℃
  • 맑음서울 12.8℃
  • 맑음대전 13.1℃
  • 맑음대구 13.9℃
  • 구름많음울산 13.1℃
  • 맑음광주 12.6℃
  • 구름조금부산 14.2℃
  • 맑음고창 8.5℃
  • 맑음제주 11.6℃
  • 맑음강화 9.9℃
  • 맑음보은 12.7℃
  • 맑음금산 12.6℃
  • 맑음강진군 12.2℃
  • 맑음경주시 12.2℃
  • 맑음거제 13.9℃
기상청 제공

안성시, 생활밀착형 청년공간 '청년 정류장플러스' 민간사업 참여자 선정

 

[ 로이뉴스(Roi News) 이지수 기자 ] 안성시는 2025년 생활밀착형 청년공간으로 운영될 ‘청년 정류장플러스⁺’ 사업의 민간참여 사업자를 선정하고 5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청년 정류장플러스⁺’ 사업은 공공과 민간분야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청년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하는 사업으로 경기도 생활밀착형 청년공간 운영사업에 공공분야를 결합하여 2025년 안성시가 처음 시작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민간분야 7개소와 공공분야 5개소가 서로 협력하여 청년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며 다양하고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하고자 추진됐다.

 

민간분야 공간은 3월 17일부터 3월 24일까지 7일간 사업 참여자를 모집하고 4월 2일부터 4월 3일에 걸쳐 현장심사를 진행한 후 최종 7개소의 사업장을 선정했으며 개소당 최대 3백만 원의 사업을 지원한다.

 

또한 공공분야는 지난 3월 25일 안성시와 5개 기관이 간담회를 개최하여 심사를 통해 선정된 민간기관과 함께 다양한 청년문화 프로그램 발굴에 협력하고 각 기관의 전문성을 살려 청년 맟춤형 프로그램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청년 정류장플러스⁺ 사업에 선정된 민간분야 공간은 서부권역에 “공방 에이치”(공도읍 문터길 16-6), “바오밥목공전문학원”(공도읍 만가대길 8), “우아 아뜰리에”(공도읍 진건중길 86-20) 3개소를, 시내권에 “책읽는 행복 작은도서관”(안성시 아양로 72)과 “꽃, 작업실”(안성시 안성맞춤대로 1122), “메디포레스트 필라테스”(안성시 대학로 67) 3개소와 미양면에 “안성드론축구”(미양면 용두리 90-6) 1개소가 선정됐다.

 

공공분야의 사업은 안성뮤직플랫폼, 안성미디어센터, 안성시일자리센터, 서운산목재체험장, 세계언어센터등이 함께 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사업은 안성시 청년문화공간 ‘청년톡톡’과 함께 안성을 7개 권역으로 구분하여 찾아가는 청년문화공간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공공과 민간의 협력사업을 통해 청년들을 위한 다양하고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는 다양하고 적극적인 청년사업을 추진하여 청년들이 살고 싶은 도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배너

기획/특집보도

더보기

오산 운천초등학교, 지역 맞춤 교육으로 특화 된 지역인재 키워낸다

오산의 한 초등학교에서 지역 교육현실의 문제를 고민하고 이에 맞는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AI 디지털 선도교육을 실시하며 교육도시 오산의 이미지에 걸맞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들을 선보이자 인근 학교와 학부모들 사이에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오산 운천초등학교(교장 양인숙)에서 운영하고 있는 ‘기초학력 보장 책임지도’ 프로그램과 ‘AI 디지털 교육’이 그 관심의 주인공으로 2023년부터 각자 주제에 걸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학교는 먼저 각 학생별 학력차가 크게 나는데도 특별한 대책과 프로그램이 없는 문제를 파악하고 2023년 3월부터 현재까지 이를 보완 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기초학력 보장 책임지도’에 힘쓰고 있다. 먼저 학년 초, ‘학습지원대상지원 협의회’를 구성하여 진단평가, 담임과 학부모 상담, 담임교사 추천 등을 통해 교과학습 부진학생과 기초학습 부진학생을 판별하여 그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초탄탄 캠프’, ‘두드림 학교’, ‘교과보충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상 학생들에게 학습지원과 함께 정서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초탄탄캠프’는 방과 후 프로그램으로 국어, 수학의 기초학력이 부족한 학생을 중심으로 저학년(1~3학년)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