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3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2℃
  • 구름많음강릉 12.0℃
  • 구름많음서울 18.0℃
  • 흐림대전 19.0℃
  • 구름조금대구 20.7℃
  • 구름많음울산 14.9℃
  • 구름많음광주 19.2℃
  • 맑음부산 13.4℃
  • 구름많음고창 16.0℃
  • 구름많음제주 17.3℃
  • 구름많음강화 11.7℃
  • 구름많음보은 19.7℃
  • 구름많음금산 19.5℃
  • 구름많음강진군 18.0℃
  • 구름많음경주시 14.9℃
  • 구름많음거제 17.6℃
기상청 제공

용인특례시, 봄맞이 환경 청소 활동 펼쳐

동백1동·죽전1동, 지역사회와 함께 깨끗한 마을 만들기 나서

 

[ 로이뉴스(Roi News) 이지수 기자 ] 용인특례시는 봄을 맞아 깨끗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지역 곳곳에서 봄맞이 환경 청소 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기흥구 동백1동과 수지구 죽전1동은 지역 단체와 함께 공원과 산책로 주변 쓰레기를 치우며 깨끗한 생활환경 만들기에 힘썼다.

 

▲ 동백1동, 지역 단체와 함께 봄맞이 대청소 실시

 

동백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0일, 지역 내 6개 단체와 함께 봄맞이 대청소를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통장협의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체육회, 청소년지도위원회와 동 직원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동백동 새물근린공원에서 모여 두 팀으로 나뉘어 내꽃공원, 평촌마을 등 주민들이 자주 찾는 곳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모으며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힘을 보탰다.

 

동 관계자는 "이른 아침부터 대청소에 참여해 주신 단체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환경 정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죽전1동, EM 흙공 던지기 행사로 탄천 살리기 앞장

 

죽전1동은 지난 20일 탄천 일원에서 ‘EM 흙공 던지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채향순 통장협의회장을 비롯한 통장협의회 회원과 주민센터 직원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EM 흙공은 유익한 미생물과 황토를 혼합해 발효시킨 환경친화적인 재료로, 하천 바닥의 오염 물질을 분해하고 수질 개선에 효과가 있다. 참가자들은 탄천의 수질 개선을 위해 미리 제작된 EM 흙공 200여 개를 투척한 후, 산책로 주변 쓰레기를 수거하며 환경 정화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채향순 통장협의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탄천 EM 흙공 던지기 행사를 이어가며 깨끗한 하천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후 위기 대응과 생태환경 보전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정인숙 죽전1동장은 "탄천을 보호하는 데 앞장서 주신 통장님들께 감사드리며, 이러한 민관 협력 활동이 지역 환경을 더욱 건강하게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의 뜻을 밝혔다.

배너

기획/특집보도

더보기

오산 운천초등학교, 지역 맞춤 교육으로 특화 된 지역인재 키워낸다

오산의 한 초등학교에서 지역 교육현실의 문제를 고민하고 이에 맞는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AI 디지털 선도교육을 실시하며 교육도시 오산의 이미지에 걸맞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들을 선보이자 인근 학교와 학부모들 사이에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오산 운천초등학교(교장 양인숙)에서 운영하고 있는 ‘기초학력 보장 책임지도’ 프로그램과 ‘AI 디지털 교육’이 그 관심의 주인공으로 2023년부터 각자 주제에 걸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학교는 먼저 각 학생별 학력차가 크게 나는데도 특별한 대책과 프로그램이 없는 문제를 파악하고 2023년 3월부터 현재까지 이를 보완 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기초학력 보장 책임지도’에 힘쓰고 있다. 먼저 학년 초, ‘학습지원대상지원 협의회’를 구성하여 진단평가, 담임과 학부모 상담, 담임교사 추천 등을 통해 교과학습 부진학생과 기초학습 부진학생을 판별하여 그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초탄탄 캠프’, ‘두드림 학교’, ‘교과보충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상 학생들에게 학습지원과 함께 정서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초탄탄캠프’는 방과 후 프로그램으로 국어, 수학의 기초학력이 부족한 학생을 중심으로 저학년(1~3학년)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