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8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평택시 고덕동 시립어린이집 3개소, 아름다운 마음, 아름다운 세상 ‘전통놀이 나눔 축제’ 추진

 

[ 로이뉴스(Roi News) 이경호 기자 ] 평택시 고덕동 관내 시립어린이집 3개소에서 지난 13일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제2회 ‘아름다운 마음, 아름다운 세상’ '전통놀이 나눔 축제' 행사를 추진했다.

 

제2회 ‘아름다운 마음, 아름다운 세상’ 함께 만들어 가는 '전통놀이 나눔 축제'는 시립고덕LH2단지어린이집, 시립고덕자연앤자이어린이집, 시립파밀리에어린이집 등이 주관했으며, 고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락종합사회복지관 고덕분관, 합정종합사회복지관 등 관계기관의 지원으로 어린이집 원아나 가족뿐만 아니라 이웃 주민들에게 다양한 체험 마당, 전통 민속놀이마당, 먹거리 마당 등을 제공했다.

 

평택고덕LH2단지 주거행복지원센터에서는 행사 장소 및 안전관리 요원 배치와 차량통제 등 안전하게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송탄소방서와 고덕지구대에서는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에게 소방차와 경찰차에 대한 친숙함을 주기 위해 차량 탑승 및 경찰관과의 사진 촬영 등 다양하게 지원해 나눔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고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평택이’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활동을 진행해 행사에 참여한 부모님과 아이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부락종합사회복지관 고덕 분관에서는 풍경 만들기, 합정종합사회복지관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식빵과 딸기잼을 활용한 다양한 샌드위치 만들기 등을 지원했다.

 

전통놀이 나눔 행사를 추진한 원장님들은 “아이들에게 민족 대명절 추석 한가위에는 정겨운 풍경이 어우러져 다채로운 전통 민속놀이를 통해 화합을 도모하는 의미를 알려주고 싶은 마음에 나눔 행사를 추진하게 됐으며, 이번 나눔 행사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은 고덕동 행정복지센터에 전액 기부하고자 한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양혜욱 고덕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에 동참하신 아이들과 학부모님 그리고 어린이집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관내 시립어린이집 연합 및 관계기관 그리고 단체가 참여해 더욱 풍성한 나눔 행사가 됐던 것 같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뿐만 아니라 지역사회가 함께 나눌 수 있는 나눔 활동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기획/특집보도

더보기

오산 운천초등학교, 지역 맞춤 교육으로 특화 된 지역인재 키워낸다

오산의 한 초등학교에서 지역 교육현실의 문제를 고민하고 이에 맞는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AI 디지털 선도교육을 실시하며 교육도시 오산의 이미지에 걸맞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들을 선보이자 인근 학교와 학부모들 사이에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오산 운천초등학교(교장 양인숙)에서 운영하고 있는 ‘기초학력 보장 책임지도’ 프로그램과 ‘AI 디지털 교육’이 그 관심의 주인공으로 2023년부터 각자 주제에 걸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학교는 먼저 각 학생별 학력차가 크게 나는데도 특별한 대책과 프로그램이 없는 문제를 파악하고 2023년 3월부터 현재까지 이를 보완 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기초학력 보장 책임지도’에 힘쓰고 있다. 먼저 학년 초, ‘학습지원대상지원 협의회’를 구성하여 진단평가, 담임과 학부모 상담, 담임교사 추천 등을 통해 교과학습 부진학생과 기초학습 부진학생을 판별하여 그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초탄탄 캠프’, ‘두드림 학교’, ‘교과보충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상 학생들에게 학습지원과 함께 정서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초탄탄캠프’는 방과 후 프로그램으로 국어, 수학의 기초학력이 부족한 학생을 중심으로 저학년(1~3학년)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