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3 (화)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경기도 정가소식

부천시의회, 제283회 임시회 마쳐… 19건 안건 처리

 

[ 로이뉴스(Roi News) 이지수 기자 ] 부천시의회는 29일, 제28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안건을 처리하고 8일간의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서 처리한 안건은 다음과 같다.

 

'의회운영위원회: 1건'

○ 부천시의회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위원회 제안)

'재정문화위원회: 4건'

○ 부천시 체육시설 설치·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원안가결, 박순희 의원 대표 발의)

○ 부천시 공공시설 부설주차장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원안가결)

○ 2025년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원안가결)

○ 부천시 민들레홀씨작은도서관 재위탁 동의안(원안가결)

'행정복지위원회: 9건'

○ 부천시 행정착오 보상 조례안(수정가결, 임은분 의원 대표 발의)

○ 부천시 안전 활동 민간단체 평가 심의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원안가결)

○ 부천시 재난안전대책본부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원안가결)

○ 부천시 지진 피해시설물 위험도 평가단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원안가결)

○ 부천시 지방공무원 위탁교육비 반납에 관한 조례안(원안가결)

○ 부천시 가정폭력피해자 보호시설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원안가결)

○ 부천시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촉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원안가결)

○ 부천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 재위탁 동의안(원안가결)

○ 부천시 공공의료원 설립 및 운영 조례안(수정가결, 주민청구, 의장발의)

'도시교통위원회: 4건'

○ 부천시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수정가결, 최옥순 의원 대표 발의)

○ 부천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원안가결, 양정숙 의원 대표 발의)

○ 부천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원안가결)

○ 부천시 주차장 조례 제명 변경에 따른 일괄정비를 위한 13개 조례의 일부개정조례안(원안가결)

'본회의: 1건'

○ 2025년도 제1차 정례회 집회일 변경의 건(의장제의)

 

한편, 부천시의회는 오는 6월 5일부터 12일간 열리는 제284회 제1차 정례회를 통해 조례안 등 안건 처리, 2024회계연도 결산승인, 시정질문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배너

기획/특집보도

더보기

오산 운천초등학교, 지역 맞춤 교육으로 특화 된 지역인재 키워낸다

오산의 한 초등학교에서 지역 교육현실의 문제를 고민하고 이에 맞는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AI 디지털 선도교육을 실시하며 교육도시 오산의 이미지에 걸맞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들을 선보이자 인근 학교와 학부모들 사이에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오산 운천초등학교(교장 양인숙)에서 운영하고 있는 ‘기초학력 보장 책임지도’ 프로그램과 ‘AI 디지털 교육’이 그 관심의 주인공으로 2023년부터 각자 주제에 걸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학교는 먼저 각 학생별 학력차가 크게 나는데도 특별한 대책과 프로그램이 없는 문제를 파악하고 2023년 3월부터 현재까지 이를 보완 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기초학력 보장 책임지도’에 힘쓰고 있다. 먼저 학년 초, ‘학습지원대상지원 협의회’를 구성하여 진단평가, 담임과 학부모 상담, 담임교사 추천 등을 통해 교과학습 부진학생과 기초학습 부진학생을 판별하여 그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초탄탄 캠프’, ‘두드림 학교’, ‘교과보충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상 학생들에게 학습지원과 함께 정서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초탄탄캠프’는 방과 후 프로그램으로 국어, 수학의 기초학력이 부족한 학생을 중심으로 저학년(1~3학년)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