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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 신평초등학교 하남 역사 박물관 체험 교육 실시

학생 눈높이에 맞춘 지역화 교육 프로그램, 만족도 높아

 

[ 로이뉴스(Roi News) 이지수 기자 ] 신평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지난 1일 하남시에 위치한 하남 역사 박물관을 방문하여 박물관 학교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 프로그램은 하남미래교육협력지구에서 주최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하남시의 역사와 유물에 대해 배우는 기회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하남시의 역사와 함께 박물관에 전시된 다양한 유물들을 살펴보며, 하남시에서 발견된 유물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유적지와 역사적 가치에 대해 깊이 있는 지식을 얻었다. 또한, 박물관 탐방 후에는 코딩 로봇을 활용한 교육에도 참여했다. 이 활동에서는 코딩을 통해 하남시의 볼거리와 유물에 관한 내용을 정리하는 작업을 하며,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경험을 쌓았다.

 

3학년 한 학생은 프로그램이 끝나고 “하남시에 대해 몰랐던 것들을 많이 배우게 됐고, 이성산성에 꼭 가보겠다”며 학습에 대한 흥미를 보였다. 또한, 신평초등학교 3학년 정마리 교사는 “3학년 교육과정에서 다루고 있는 ‘우리가 살고 있는 고장’과 관련된 활동이어서 아이들에게 뜻깊은 경험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체험은 학생들에게 하남시의 역사적 가치를 이해하고, 지역 사회에 대한 애정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으며,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흥미와 참여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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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특집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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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산 운천초등학교, 지역 맞춤 교육으로 특화 된 지역인재 키워낸다

오산의 한 초등학교에서 지역 교육현실의 문제를 고민하고 이에 맞는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AI 디지털 선도교육을 실시하며 교육도시 오산의 이미지에 걸맞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들을 선보이자 인근 학교와 학부모들 사이에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오산 운천초등학교(교장 양인숙)에서 운영하고 있는 ‘기초학력 보장 책임지도’ 프로그램과 ‘AI 디지털 교육’이 그 관심의 주인공으로 2023년부터 각자 주제에 걸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학교는 먼저 각 학생별 학력차가 크게 나는데도 특별한 대책과 프로그램이 없는 문제를 파악하고 2023년 3월부터 현재까지 이를 보완 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기초학력 보장 책임지도’에 힘쓰고 있다. 먼저 학년 초, ‘학습지원대상지원 협의회’를 구성하여 진단평가, 담임과 학부모 상담, 담임교사 추천 등을 통해 교과학습 부진학생과 기초학습 부진학생을 판별하여 그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초탄탄 캠프’, ‘두드림 학교’, ‘교과보충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상 학생들에게 학습지원과 함께 정서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초탄탄캠프’는 방과 후 프로그램으로 국어, 수학의 기초학력이 부족한 학생을 중심으로 저학년(1~3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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